CTR은 안전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About CTR
철학 & 미션
직원의 행복, 고객의 신뢰, 사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하여 안전한 세상을 만듭니다.
안전을 생각하면, 사업보다 직원이 먼저 보입니다.
안전을 생각하면, 제품 너머 고객의 생활이 보입니다.
안전을 생각하면, 모두가 함께 살아갈 사회가 보입니다.

직원의 행복, 고객의 신뢰, 그리고 사회의 발전을 위해
안전의 가치를 생각하고, 혁신을 이어가는 모빌리티 핵심 기업 -

CTR이 더 안전한 세상,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갑니다.
비전
Central to your safe mobility
역할
자동차 부품 사업에서 ‘중심', ‘핵심'의 역할을 해온 CTR은
대상
직원과 고객, 그리고 사회 모든 구성원들의
목표
안전한 삶을 위해
사업 영역
모든 이동 수단에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모빌리티 핵심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CTR은
안전한 환경에서 만든 양질의 제품과 혁신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안전한 모빌리티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세상을 준비합니다.
또한,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기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핵심 기술과 역량을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궁극적으로는 모든 이동 수단에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는 모빌리티 핵심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핵심 가치
CTR의 네가지 핵심가치에 내표된 의미를 단순하고 직관적인 아이콘 형태로 재해석 하여 표현하였습니다.
변경된 아이콘은 '핵심가치의 결합 = CTR(결과)'이라는 공식을 의미합니다.
연혁
1952
CTR의 모태인 ‘신라상회’ 설립
1960
자동자 부품 제조업의 시작인 신라철공소(1960)와 신신제작소(1962) 설립
1966
신라철공소와 신신제작소, 생산 체계를 갖추어 ‘신신기계공업사’ 로 재탄생
1971
일본중앙자동차㈜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여 한국센트랄자동차공업 설립
1971
일본으로부터 볼 조인트, 열처리 기술을 이전 받아 기술 기반 구축
1977
OE사업 진출 결정(1974) 및 OE사업 전용 금사동 공장 설립
1987
부산에서 창원으로 본사 이전
1990
기술연구소 개소를 통한 R&D 체계구축
1993
최초의 슬로건인 ‘CTR-27’ 발표
1994
미국 트랜스미션 전문기업인 보그워너에 글로벌 OE로 최초 수출
1994
‘CTR’ 상표 등록을 통한 CTR 브랜드 런칭
2000
미국 GM으로의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완성차로 OE 수출 확대
2012
CTR 최초의 글로벌 생산 법인(CTR CHINA) 중국에 설립
2016
멕시코(2016), 베트남(2018) 등에 순차적으로 생산 법인 설립
2017
러시아, 폴란드, 미국, 태국에도 판매 법인 설립하며 글로벌 현지 체계 구축
2017
‘이동의 안전함을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 비전 선포
2019
‘CTR Mobility’ 한국증권거래소 상장(KOSPI)
2019
투자, 제휴, M&A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에 도전
2023
‘센트랄’에서 ‘CTR’로 사명 변경
조직 문화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직원의 행복 #자율 #책임 #성장
CI
CTR의 워드마크는 ‘중심', ‘핵심'이라는 의미를 가진 Central에서 유래하였으며,
각각의 철자는 CTR의 핵심 가치인
Challenge(도전), Teamwork(협력), Responsibility & Respect(책임감 & 존중)를 의미합니다.